예본안과 소개

좋은 에너지로 진정한 회복이 이루어지는 병원

예본안과 소개의료진 소개

YEBON EYE CLINIC

의료진 소개

  • 조정곤 대표원장
  • 홍지원 대표원장

의사들이 수술 받으러 오는 안과,
예본안과에는 조정곤 대표원장이 있습니다.

DR. Jo Jeong Gon

대한 안과 전문의

대한 안과학회 정회원

미국 안과학회 회원

한국 백내장, 굴절수술학회(KSCRS)회원

한국 콘택트렌즈 연구회 정회원

미국 콘텍트렌즈 연구회 회원

예본안과 대표원장

YEBON EYE CLINIC
우연히 아들 녀석이 틀어놓아 보게 된 “블랙페앙”이라는 일본 의학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천재적인 수술실력으로 부러움과 시기를 한 몸에 받는 젊은 외과 전문의가 로봇수술이라는 신기술 도입 관련 비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그린 것인데, “실력 없는 의사는 죽는게 나아.” 같은 독설로 수술실의 악마라고 불리는 인물이 주인공 이지요. 주인공은 출세나 승진 같은 것은 전혀 관심이 없이 환자를 살리는 일이라면 주저 없이 뛰어들어 문제를 해결해 내고, 첨단 신기술 도입을 하는데 있어서도 트레이드마크 같았던 오만함은 간데없이 겸허하게 전통적인 수술방법에 대해서도 편견을 갖지 않습니다. 첨단 신기술이나 장비 도입에 늘 관심이 높은 저로서는 저도 모르게 빠져들어 보게 되었는데, 어느 순간 ‘아, 나도 심장 수술 받게 되면 저런 의사에게 받고 싶다.’라는 생각을 떠 올리고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저를 믿어주시고 저에게 안과수술을 받으신 여러 전문의 분들이 계십니다. 재미있는 것은 환자분들이나 보호자분 들은 보통 “특별히 신경 좀 많이 써주세요.”라고 부탁하시는 반면, 의사선생님들은 수술 받으실 때 “조원장님 하시던 대로만 해주세요.” 라고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수술하는 저에게 있어서는 수술대에 누워계신 환자가 어떤 분인지 생각할 겨를이 없습니다. 수술을 집도하는 동안 저는 이 우주에서 저에게 가장 중요한 분은 바로 제 앞에 수술대에 누워계신 분이라는 생각만 가지고 수술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 예본안과 수술실 천장은 우주에 별들이 떠 있는 것 같은 모양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진료와 수술을 위해 환자를 향한 관심과 집중의 끈을 한 순간도 놓지 않으며, 첨단 최신 장비 도입과 수술법 연구에도 누구보다 앞서나가는 전문의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3대 째, 하루종일 타인의 눈만 들여다보는 일을 하고 있는 가족이 있습니다. 홍지원 대표원장은 역사와 전통을 지켜나가는 안과 전문의입니다.

DR. Hong Ji Won

대한 안과 전문의

대한안과학회 정회원

미국안과학회 회원

미국 백내장 굴절수술학회 정회원

유럽 백내장 굴절수술학회 정회원

한국 백내장 굴절수술학회 정회원

한국 콘택트렌즈 연구회 정회원

대한 검안학회 정회원

YEBON EYE CLINIC
조부께서 1945년 광주에 홍안과를 개원하신 이래, 3대 째 의사 집안인 저희 가족에게도 2018년 겨울은 아찔했던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당시 5살 제 아들이 감기 증상이 지나치게 길어진다 싶어 수 차례 폐렴을 의심했지만, 소아과 담당의 소견으로는 폐렴은 절대 아니라며 확신에 찬 감기 진단에 속수무책으로 감기약만 처방 받아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가 급속도로 심각한 상태에 빠져 결국은 응급실을 거쳐 중환자실로, 그리고, 심각한 폐렴증세로 폐절제 수술을 할 수도 있고, 수술 중 최악의 경우도 맞을 수 있는 상황까지 간 적이 있습니다. 불행중 다행으로 아이가 잘 견뎌주고 회복이 되어 지금은 건강한 모습으로 지내고 있지만, 당시 저는 의사 아버지로서 한 없이 자책이 되어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간들을 경험하다보니 심각한 상태에 직면하거나 수술을 앞둔 환자들, 그리고 환자 가족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생생하게 마음 깊이 공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다루는 의사라면, 환자의 작은 증상 하나까지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정확한 판단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 그리고, 아무리 뛰어난 역량과 경험을 가졌어도 환자의 건강을 앞에 두고는 한 없이 겸손해야 한다는 점. 할아버지와 아버지께서도 늘 하셨던 말씀처럼 저희 가족을 돌보는 마음으로 진료하겠습니다. 환자분들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겸손한 자세로 진료와 수술을 하며, 좋은 진료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나가는 의사가 되겠습니다.

YEBON EYE IMFORMATION

진료시간 안내

시간표
월/화/목 09:00 - 19:00
수요일 09:00 - 17:00
금 (야간진료) 09:00 - 20:00
점심시간 13:00 - 14:00
토요일 09:00 - 15:00

일요일 / 공휴일 휴진입니다.

02-737-0030

빠른 진료 상담

로그인

로그인1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찾기